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 트렌트/영화&드라마&TV

크리스마스 영화 추천 20편 (가족/ 어린이/ 연인/ 고전 별 Best5)

by .Blog 2022. 12. 8.
반응형

크리스마스가 찾아왔습니다. 이 시기를 준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크리스마스 영화를 보는 것입니다.

액션으로 가득하고 마음이 따뜻해지는 영화를 보고 싶습니까? 아니면 코믹한 영화 또는 마음을 따뜻하게 해줄 이야기가 있는 영화를 보고 싶습니까? 

 

볼만한 크리스마스 영화를 선택할 수 있도록 상위 5개 크리스마스 영화 목록을 정리했습니다.

(소개 되는 번호는 순위가 아닌 임의 순서 입니다.)

 

 

가족 추천 크리스마스 영화 5편

 

1. 나홀로 집에

1990년 작품으로 무려 30년전 작품이지만 아직도 크리스마스에 방송에서 가장 많이 해준 그리고 앞으로도 해줄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나는 영화중에 하나이다.

 

IMDb 평점 7.7 / 10

 

크리스마스 시즌에 가족여행.  남자아이 케빈(맥컬리 컬킨)이 혼자 집에 남겨졌는데 도둑이 들어오는 헤프닝을 다룬 영화이다.

(어릴 때는 웃으며 봤는데 최근 다시 보니 왜이렇게 잔인한지 모르겠다 ㅋㅋㅋ)

 

디즈니플러스에서 볼수 있다.

 

 

2. 폴라 익스프레스

 

톰행크스 주연의 2004년 애니메이션 영화

한국에서는 그다지 유명하지 않지만 외국에서는 크리스마스 영화로 유명하다.

 

IMDb 평점 평점 6.6 / 10

다음 영화 평점 평점 8.3 / 10

시놉시스 - 환상과 모험, 꿈과 희망을 싣고 떠난다!
북극행 크리스마스 특급열차 폴라 익스프레스!!

“기차가 어디로 가는지는 중요하지 않아.
중요한 건 그 기차에 올라 타겠다고 결심하는 거지!”

기차의 차장은 소년을 기다리고 있었다는 듯 말을 건넨다.
'탈 거니?'

 

 

폴라 익스프레스 예고편

 

 

3. 찰리와 초콜릿 공장

 

팀버튼 조니뎁의 2005년 영화

크리스마스 시즌에 어울리는 꿈과 환상이 함께하여 아이들에게 상상력을 불러일으키는 팀버튼표 판타지 영화이다.

 

 

IMDb 평점 평점 6.7 / 10

시놉시스 - 신비한 수수께끼를 간직한 웡카의 초콜릿 공장

전 세계 누구에게나 사랑 받는 세계 최고의 초콜릿 공장인 ‘윌리 웡카 초콜릿 공장’.
매일 엄청난 양의 초콜릿을 생산하는 비밀의 공장
공장보다 더 신비로운 수수께끼는 초콜릿 공장의 공장장인 윌리 웡카(조니 뎁)라는 인물.

어느 날, 윌리 웡카가 5개의 웡카 초콜릿에 감춰진 행운의 `황금티켓`을 찾은 어린이 다섯 명에게 자신의 공장을 공개하고 그 모든 제작과정의 비밀을 보여주겠다는 선언을 한다.

이제 전 세계 어린이들은 황금티켓을 찾기 위한 노력을 시작한다.

 

4. 엘프

2003년 코미디 미국 영화

코미디언 배우 윌 페럴의 연기로 서양쪽에서는 크리스마스 영화로 언급된다.

 

 

IMDb 평점 7.0/10

다음 영화 평점 8.8/10

시놉시스-
크리스마스 이브. 고아원에 선물을 전달하러온 산타 할배의 선물 보따리 안에 가득찬 장난감을 보고 엉금엉금 기어들어간 아기가 그대로 북극의 산타 마을로 옮겨져 간다. 천진한 아이의 얼굴을 보고 산타와 엘프들은 이 아기를 인간계로 돌려보내야할지 말아야할지 고민을 하는데, 노총각 엘프가 자신이 입양하여 키우겠다고 선언한다. 파파 엘프의 다정한 보살핌으로 무럭무럭 건강하게 성장한 버디. 유난히 키가 크고 목소리가 굵어져도 자신이 엘프라는 것을 한번도 의심한 적이 없는 버디는 우연히 자신이 인간이라는 ‘진실’을 알게 된다! 게다가 산타 할배의 ‘나쁜 어른’ 리스트에 있는 친아빠의 이름!

 

 

5. 패딩턴, 패딩턴2

 

2014년 개봉. 영국의 아동문학 작품 패딩턴 베어가 원작이며 이를 실사 영화로 만든 영국 가족, 코미디 영화

 

 

한국에서는 그다지 주목을 받지 못했지만 흥행에 성공한 작품이고 1편보다 2편이 더 좋은 평가를 받은 작품

 

 

 

어린이 크리스마스 영화 추천 5편

자녀와 함께 보기 좋은 크리스마스 영화를 소개 합니다.  

1. 겨울왕국

겨울하면 생각나는 영화

아직 보지 못한 어린이에게 보여줄 수 있는 크리스 마스 시즌에도 잘 어울리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

시놉시스 - 아렌델 왕국의 두 공주, 어릴 때부터 무엇이든 얼릴 수 있는 신비한 마법의 힘을 가지고 태어난 엘사와 그녀의 여동생 안나는 누구보다 친한 자매다. 그러나 어린 시절 엘사의 마법으로 인해 안나가 다치게 되고 그녀의 부모님은 마법의 위험성을 트롤에게 전해 듣고 엘사의 마법을 감추려 외부와 어떠한 접촉도 할 수 없게 한다. 심지어 하나뿐인 여동생 안나까지도. 안나를 다치게 한 것이 죄책감이 되어 엘사는 안나와 거리를 두며 누구보다 가깝던 두 자매 사이는 멀어진다. 세월이 흐르고, 아버지와 어머니가 타고 가던 배가 폭풍우를 만나 침몰사고로 급작스레 부모님이 돌아가신 뒤 언니 엘사는 왕국의 후계자로서 대관식을 치르고 여왕의 자리에 오르게 된다. 그러나 대관식 날 밤, 안나와의 말다툼 도중 엘사의 비밀은 온 세상에 드러나고 통제할 수 없는 자신의 능력이 사람들을 다치게 하는 것을 두려워한 엘사는 모든 것을 내려놓고 어딘가로 사라진다. 한편 엘사가 떠난 뒤 아렌델 왕국은 완전히 얼어붙게 되어 극심한 겨울이 닥쳐온다. 동생 안나는 언니 엘사를 찾아 모든 일을 해결하기 위해 모험을 나서게 되는데…

 

디즈니 애니메이션 최초로 천만 관객 돌파한 영원히 기억될 명작

 

 

2. 크리스마스로 불리는 소년

2021년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시놉시스 - 엘프가 사는 마법을 찾아서 북쪽으로 떠난 아빠. 어린 니콜라스는 그런 아빠를 찾으러 먼 여정을 떠난다. 희망이라는 선물이 숨어 있는 마법의 마을을 향해.

 

3. 크리스마스 연대기, 크리스마스 연대기2

남매가 산타와 만나며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 작품, 2018년

2탄도 나왔는데 1탄은 도심에서 2탄은 산타 마을에서 벌어지는 헤프닝이다.

2편은 2020년 작품이다. 

 

 

넷플릭스에서 볼수 있다. 

넷플릭스에서 철저하게 어린이를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 100% 주입하여 만든 느낌

 

 

4. 크리스마스 캐럴

찰스 디킨스 소설이 원작인 2009년 영화이다. 

 

시놉시스 - 스크루지(짐 캐리)는 크리스마스 연휴에도 평소처럼 충직한 점원(게리 올드먼)과 쾌활한 조카(콜린 퍼스)에게 소리를 지르며 심술을 부린다. 과거, 현재, 미래의 크리스마스 유령들은 스크루지를 데리고 불편한 진실과 마주하는 여정을 떠나고, 그는 너무 늦기 전에 마음을 열어 잘못을 바로잡아야만 한다.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플러스에서 볼수 있다.

 

5. 그린치

2018년 애니메이션 작품

 

1957년에 나온 동화책이 원작.

원래는 짐캐리가 분장하고 나온 영화가 2000년에 나왔는데 그 모습이 조금 무서워서 아이들이 보기에는 별로라고 생각이 들어서 애니메이션 버전을 선택했다.

시놉시스 - 모두가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참을 수 없는 그린치는 크리스마스를 훔치기 위해 산타가 되기로 결심한다.
그린치는 만능집사 맥스, 덩치만 큰 소심 루돌프 프레드와 함께 슈퍼배드한 크리스마스 훔치기 대작전에 돌입하는데…

 

 

 

어른/ 연인 추천 크리스마스 영화

1. 러브 액츄얼리

2003년 영국 로맨틱 코미디 영화

스케치북 고백 장면과 학예회에서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를 부르는 장면으로 영원히 크리스마스 영화로 기억될 명작

 

 

IMDb 평점 7.6 / 10

다음 영화 평점 8.8 / 10

 

2. 팀버튼의 크리스마스 악몽

 

1993년 어두운 유머의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팀버튼의 드로잉을 바탕으로 헨리셀릭이라는 감독이 만들었다. 

 

 

IMDb 평점 8.0 / 10

 

 시놉시스 - 1년에 한 번 할로윈 축제를 위해서 사는 할로윈 마을. 할로윈 마을의 리더인 잭은 해골 귀신이다.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할로윈을 준비해야하는 잭은 반복되는 일상에 염증을 느낀다. 그러던 어느날 잭은 우연히 할로윈 마을을 벗어나 크리스마스 마을에 도착한다.

할로윈 마을과는 판이하게 다른 크리스마스 마을을 보고 잭은 할로윈 마을에서 크리스마스 축제를 맡기로 한다. 잭과 그의 일당은 산타를 납치하고 산타 대신 해골이나 거미, 뱀 등을 크리스마스 선물로 준비해서 아이들에게 나누어주게 되고 크리스마스의 들뜬 기분은 사라지고 온통 소동만 일어난다. 이 모습을 본 잭은 자신이 무언가 잘못했음을 깨닫고 귀신들과 크리스마스 원래의 모습을 돌려주려 한다. 그러나 벌레 귀신이 산타를 잡아가 버린다. 그리하여 잭과 잭의 애인 헝겊 귀신 샐리는 산타를 구하기 위한 모험을 하게 되는데...

 

3. 브리짓 존스의 일기

 

2001년 로맨틱 코미디 영화로 르네젤위거를 세계적으로 알린 작품

 

시놉시스 - 어김없이 홀로 새해를 맞은 서른두 살 ‘브리짓’ 그런 그녀에게 운명처럼 찾아온 정반대의 두 매력남.

내 여자에게만 다정한 스윗남 ‘마크’와 사랑에 직진하는 ‘다니엘’ 사이에서 그녀의 다이어리는 행복한 상상으로 채워지는데…

 

 

4. 사랑의 블랙홀

 

크리스마스 영화는 아니지만 전체적인 분위기는 크리스마스 영화로 손색이 없다.

1993년 작품

 

 

시노십스 - 기상캐스터 필코너스 (빌 머레이)가 어느 마을에 가서 벌어지는 타임루프물
매일 아침 똑같은 최악의 하루가 반복된다.

 

 

 

5.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

 

톰행크스, 맥라이언의 1993년 로맨틱 코미디

 

 

 

고전 크리스마스 영화

 

1. 다이하드 (1988년)

브루스윌리스 시리즈 영화 크리스마스 시즌에 사건에 휘말려 혼자서 사건 해결하는 전통 헐리우드 스타일

마지막에 크리스마스 분위기 뿜어내며 마무리하는 영화 

 

시놉시스 - 뉴욕 경찰국의 존 맥클레인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에서 별거중인 아내 홀리와 아이들을 만나러 가는 걸로 시작한다. 공항에 도착해 리무진 기사 아가일의 차를 타고 아내가 일하는 일본계 기업 '나카토미 코퍼레이션'의 본사로 이동한다. 아내 홀리는 남편의 경찰 일로 관계가 소원해진 후 성도 처녀적 성인 '제나로'로 바꾸고 회사에서 부지점장으로 재직하며 승승장구하고 있었다. 오랜만에 만난 부부는 처음에는 재회를 반기지만, 곧 사소한 문제로 다투게 된다. 매클레인이 잠시 옷을 갈아 입는 사이, 테러 조직이 건물을 습격한다.

 

 

IMDb - 평점 8.2 / 10

다음 - 평점 8.8 / 10

 

2. 멋진인생 (1946년)

나무위키 설명 참고 - https://namu.wiki/w/%EB%A9%8B%EC%A7%84%20%EC%9D%B8%EC%83%9D

 

시놉시스 - 미국의 작은 마을에서 한 평생을 마을 주민들을 위해서 성실히 살아온 조지 베일리.

크리스마스 이브, 그의 친구들과 그의 딸은 그를 위하여 간절히 기도한다. 하늘의 천사들이 그들의 기도를 들었는지, 천사장은 아직 날개를 얻지 못한 천사인 클라렌스에게 지상에 내려가 조지 베일리를 구할 것을 명령하는데....

모두가 축제를 즐기고 있을 크리스마스 이브에 과연 조지 베일리에게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일까?

 

3. 그렘린

1984년 작품. 귀여운 그렘린이 나오는 고전 코미디 호러영화

 

시놉시스 - 주인공의 아버지가 크리스마스 선물로 차이나타운에서 가게 주인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모과이'란 귀엽게 생긴 정체 불명의 생물을 사오고, 기즈모란 이름을 붙인다.
가게 주인의 경고에 따르면 모과이를 키우는데 꼭 지켜야 할 세 가지 조건이 있고, 이를 어길 경우 무시무시한 일이 일어날 것이라고 한다.

 

4. 34번가의 기적

미국에서는 꼭 봐야할 크리스마스 영화로 언급되는 고전 영화

몇번 리메이크가 되었으며 제목도 동일하다. 

 

시놉시스 - 도라는 쿨 백화점의 기획이사이다. 그는 올 크리스마스에 활약해줄 산타클로스를 찾아 다닌다. 그는 '크리스 크링클'이라는 순수한 할아버지를 만나게 된다. 그는 새로운 산타클로스로 거듭난다. 크링클이 산타클로스를 맡게 되자 백화점에 사람들이 모여들기 시작한다. 산타클로스를 믿지 않는 도라도 크링클을 만난 뒤부터 달라지기 시작한다. 하지만 경쟁 백화점의 사장은 전직 산타클로스를 미끼로, 크링클을 모함한다. 크링클은 모함때문에 위험에 빠지는데...

 

5. 가위손

 

1990년 팀버튼, 조니뎁의 성인들을 위한 동화같은 영화

우울하면서 아름다운 팀버튼의 분위기가 잘 느껴진다. 

 

 

시놉시스 - 어느 눈내리는 밤, 창밖에 보이는 산의 외딴 성에 대해 손녀딸에게 들려주는 할머니의 이야기에서 영화는 시작된다. 그 외딴 성에 홀로 살던 과학자가 늘그막에 사람을 만들어냈으나 두 손을 미완성으로 남겨두고 죽는 바람에 그 인조인간만 성에 외롭게 살고 있었다. 그의 이름은 에드워드였다.
어느날 화장품 외판원 펙 보그는 마을 어귀의 산 위에 있는 이 신비스런 성에 들렸다가 차가운 가위손을 가진 에드워드를 만나게 된다. 

 

 

 크리스마스 영화는 크리스마스 시즌 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한 해의 바쁜 일과를 마치고 긴장을 풀 수 있는 완벽한 방법입니다. 크리스마스 영화를 보는 것보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 잘 느낄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크리스마스 영화와 함께 가족과 연인과 함께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