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 백과사전/건강 백과사전

위에 부담없는 먹어도 되는 야식 (야밤의 나에게 추천하는 리스트)

by .Blog 2023. 11. 1.
반응형

야식을 안먹으면 최고로 좋겠지만 어떻게 안먹고만 살수 있겠어요? 한밤중에 갑자기 출출할 때 땡기는 야식 참으면 스트레스 받으니 최대한 건강에 좋은(?) 야식을 찾아 먹는 수 밖에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서는 인터넷, 각종 커뮤니티에 돌아다니는 건강한 야식 간식을 모아 놓으려고 합니다. 

여러분도 참고해서 부담없는 야식, 소화 잘되는 야식, 살 안찌는 야식을 찾는데 참고하세요.

 

 

먹어도 되는 건강 야식

 

훈제오리

- 건강한 야식이라고 하면 야채류나 과일류만 있는것은 아니다. 고기류 먹고 싶으면 훈제 오리가 있다. 

불포화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어 살안찌는 야식이라고 한다.

 

삶은 닭가슴살

- 저지방 고단백 식품, 약간의 소금을 첨가해서 먹으면 고기 맛과 포만감을 모두 잡을수 있다.

 

메밀국수

- 면 요리 먹고 싶으면 메밀국수. 칼로리가 낮고 소화도 잘된다고 한다. (너무 많은 양은 피하자)

 

달걀

- 칼로니 낮음. 단밸질, 비타민 함유량 높음. 위에 부담이 적은데 의외로 먹고 난 후 포만감 때문에 만족감이 높다.

기름을 사용한 요리법을 피하고 먹는것이 가장 좋겠지만 약간의 기름 혹은 올리브 유로 조리하면 괜찮지 않을까?

 

두부

- 단백질이 높고 먹고 나서 포만감이 최고 입니다. 두부는 한국인에게도 익숙한 식재료이니 다양한 요리법으로 먹을 수 있어서 좋다.

 

바나나 

- 포만감도 높고 소화도 잘되 위에도 부담이 적다. 수면을 유도하는 성분도 있다고 함.

 

블루베리

- 영양소도 풍부. 당은 높지 않다. 스무디 만들어 먹어도 맛있다.

 

아몬드

- 단백질과 칼슘이 많다. 평소에도 조금씩 먹는것이 좋은 것이 아몬드를 포함한 견과류

 

그릭요거트

- 단백질, 칼슘 함량이 높아 위에 부담이 적고 건강에도 좋다. 약간의 꿀, 과일(바나나, 키위, 블루베리) 등의 과일이나 아몬드를 포함해서 먹으면 맛과 영향 둘다 잡을 수 있을듯 함

 

우유

- 건강에도 좋은데 따뜻한 우유는 숙면에도 좋다고 하죠. 저지방 우유로 먹으면 건강에도 좋을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