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 트렌트/깜짝뉴스

대만 유명MC 재키우['한국 책임']?/ 대만인 반응!!

by .Blog 2019. 12. 16.
반응형

황당발언/대만반응/방송인 재키 우. 영상 캡처

지난달 중국 예능에서 추격전을 벌이다가 프로그램에서 무리한 연출 욕심으로

대만계 캐나다 배우 갸오이샹이 심장마비로 사망하는 비극적인 일이 벌어졌는데요.

갸오이샹/출처 인스타그램

이와 관련해서 방송인 재키 우(대만의 유명 MC) 인터뷰 발언으로 논란이 되고 있어요.

 

 

발언의 놀라운 요지는:

 

이런 사망사건은 한국 예능계에 책임이 있다는 것인데요.

중국이 한국 방송을 많이 따라하는데 나쁜 방송 관습도 전해졌다는 것이 그의

주장이에요. 

 

그러면서 책임을 묻는 발언이 이어지는데: 

 

한국 예능 프로그램은 바보 같고 한국인과 한국 방송 프로그램이 모든 것을 망쳤다.

는 식의 황당한 발언을 했어요.

 

이동영상의 댓글로 많은 대만 사람들(로 추정)이 이 방송인의 

발언에 동의할 수 없다. 황당하다는 반응이 주를 이루었고

대신 사과 한다는 반응들도 많이 보였어요. 

 

해당 동영상 관련 중화권 반응을 모아보았어요.

 대만 반응  

 

- 아저씨, 중국 욕할 용기는 없어요? 
    > 오히려 중국본토 사람들은 프로그램 욕하는데 이 사람은 한국 욕하네
- 왜 날 정신적으로 피곤하게 만들어
- 머리에 무슨 문제가 있어요?
- 나는 대만 사람입니다 이 사람은 대만 사람이 아닙니다.
그는 대만 국적을 포기하고 상하이로 이주 할 예정이다.
중국은 아버지이며 아버지를 핥기 위해 대만인과 한국인을 불쾌하게한다.
한국인들은 친구들에게 대만은 한국을 싫어하지 않는다고 말해주세요.

- 이 사람의 말을 믿지마세요 ㅠㅠㅠㅠ 중국한테 잘 보이려고 이런같은 말이 안되는 발언을 많이 했어요 ㅠㅠ 대만사람의 생각이 아니에요, 댓글을 보면 거의 다 같이 이 사람을 욕하는거에요 우리도 황당하고 어이가 없다고 생각해요 대신 민망하고 미안해요 ㅠㅠ
  > 네 그렇다면 다행이네요.. 얘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는 대만사람이에요. 이사람이 국민 MC급 연예인 아닙니다.
 그냥 중국돈 좋아하는 매국의배신자.
평소에 말하는것이 교양이없어요. 유재석 100점 하면 그x끼는 0점이에요.

- 한국 사람들에게 죄송합니다.ㅠㅠ
-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한국을 욕하네. 당신 정말 애완동물이고 너무 순종적이다.
- 대만에 이런 사람이 있어서 정말 부끄러워

 

반응들이 대체로 이래요. 혹시 동의하는 글은 밀렸나하고

꽤 밑으로 내려 보았는데도 잘 안보이네요.

 

그 다음

 

이에 대응하는 한국인들 댓글 반응   

 

 

- 한국인이 한국에서 쿵푸 연습하다 죽으면 쿵푸는 중국거니깐 중국이 책임져야겠군
- 중국에게는 아무말 못하고 엄한나라에게 화풀인가?
- 그 배우분은 참 안타까운건 사실인데...우리가 뭘 했다고 갑자기 우릴 욕함😠😠????
- 이런 대만 소식에 많은 한국 사람들이 익숙해졌을 듯
- 대만에서 한국 혐오 들려온게 한두번도 아니고.. ㅎㅎ 좋은 감정은 안생기네요 그래도 젊은층은 안그랬으면 좋겠네
- 그렇게 따지면 우리나라 예능에서도 사망자나 부상자가 속출해야 하지 않겠니?
- 버블티 먹다가 사람 죽으면 대만 탓이겠네?

 

 

그리 흥분 안하고 차분하게 할말 하는 똑똑이들

이럴때는 오히려 욕 안하는게 좋은듯해요 

 

 

출처 남기는 차원에서 동영상 남기지만 궂이 보지는 않아도 될 듯 해요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