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 트렌트/스타&인물

조윤희 이동건 이혼*이유?(과거 발언/만남 부터 이혼까지 정리/나이)

by .Blog 2020. 5. 28.
반응형

이동건 조윤희는 결혼 한지 3년 만에 이혼하게 되었어요.

둘의 만남 부터 프로포즈, 결혼, 이혼까지 이야기를 정리해 보았어요. 

 

이동건 조윤희 첫 만남 부터 이혼까지 정리

이동건 조윤희 첫 만남 계기

2016년 KBS 2TV 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을 통해서 첫 만남

 

이동건 조윤희 프로포즈

프러포즈는 제대로 하지 못 했다고 털어놨다. 이동건은 "사실 프러포즈를 내가 못 했다. 어떻게 보면 순서가 바뀐 케이스라 결혼을 전제로 만나고 있고 아이를 갖고 싶다면 먼저 혼인신고 먼저 하자고 했던 게 프러포즈가 됐다. 

SBS '미운우리새끼' 에서 이동건의 발언

 


2017년 5월

혼인신고


 

2017년 9월

비공개 결혼식 


2017년 12월

출산 (딸)


 

이동건 조윤희 육아 분담

"아무래도 내가 아이를 가진 후 계속 일을 하고 있어 서로 합의된 건 아니지만 육아는 아내가 전적으로 맡아 하고 있다. 쉬는 날은 나도 무조건 아이하고 있으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어 "딸이 9개월차다. 기저귀 갈아주는 법, 아이 목욕시키는 법 다 배워 열심히 다 한다"

SBS '미운우리새끼' 에서 이동건의 발언

2020년 5월 22일 이동건과 합의 이혼


이동건 조윤희 언론에 공개 된 이혼 이유

기사에 의하면 공식적으로 밝힌 이유는 둘의 성격 차이라고 하네요.

 

보통 성격차이라고 하고 그게 또 대부분 연인, 부부 사이의 헤어짐의 이유이긴 하지만

 

이동건의 과거의 방송에서의 발언으로 이혼 사유가 된 

성격차이를 느낄 수 있는 부분들이 있어 모아보았다.

 

이동건이 말한 조윤희의 스타일/성격

"조윤희가 눈치가 조금 없다"

"제가 삐쳐도 모를 때가 많다. 아무것도 모르고 절 자연스럽게 대하니
화가 났다가도 얼렁뚱땅 넘어가게 되더라"

"서로 잔소리를 안 하는 편이지만 제가 지적받는 경우가 많다. 

 

이동건이 말한 조윤희 생활 습관 차이

남자들은 혼자 오래 살면 문제가 많다. 방치되는 음식, 옷, 물건에 대해 지적받았고, 지금은 다 정리했다"


정리정돈이 취미라는 조윤희. 이동건은 


조윤희는 할 일이 없을 때 드레스룸에서 옷을 갠다. 
옷을 착착착 개는 게 기분이 좋다더라"

 

 

이동건의 부부싸움과 관련 된 발언

  "싸움에도 스타일이 있지 않나. 저희는 조용히 천천히 싸우는 스타일이다.

조윤희가 이런 점을 고쳤으면 좋겠다고 하면 노력은 해보겠다고 한다"

 

서장훈: 사랑의 유효기간은 얼마라고 생각하냐?.

이동건: 사랑을 불, 불꽃에 많이 비유하지 않나. 나도 결혼해 매일 같이 살고
매일 얼굴 보다보니까 불길이 작아지고 불씨가 될 때도 있는 것 같다

사실 그때 사랑이 식었다고 착각할 수 있는데 난 그 상태에서
누군가 작은 바람을 불어주면 불이 다시 타오를 수 있다고 생각한다

부부가 누가 먼저든 꺼져가는 불씨에 자꾸 바람을 불어주려는 노력, 정성을 갖고
있다면 유효기간 같은 건 없어도 된다고 생각한다

 

 

이동건 해피투게더에서 발언

조윤희 대타로 방송 출연한 일에 대해서
"처음에는 뜬금없이 해투 촬영을 하루 못갈 것 같다고 한 후 
다음날에 나가더니 밥도 사주고 옷도 많이 사주었다. "

그리고 오빠가 그날 해야돼 라고 말해서
무슨 소리야 나 그날 드라마 해야 돼 라고 했다"
조윤희가 "받을 거 다 받아놓고 무슨소리야 만약 안할거면 두배로 보상해"
라는 내용의 발언을 했다.

물론 예능 프로그램이였고 농담식으로 분위기를 띄우는 형식이였다.

 

이후 발언에서 스테이크도 손잡고 썬다고 하던데 라는 말에 대해서는

손 놓은지 꽤 됐다. 손은 커녕 얼굴 보기도 힘들다.

라고 말했다. 

 

이런 발언들이 예능 프로그램에서 말한 단순한 부부관계의 썰일 수도 있고

현실 부부들 사이에서 늘상 있는 다툼이기도 하지만 이런 사소한 부분이

소위 우리가 성격차이라고 부르는 이혼하게 되는 씨앗이 될 수 도 있었다고 생각한다. 

 

 


 

-조윤희 소속사 공식 입장-

안녕하세요. 킹콩 by 스타쉽입니다.

먼저 좋지 못한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송구스러운 마음을 표하며, 저희 소속 배우 조윤희 씨의 이혼 관련 보도에 대한 공식 입장을 말씀드립니다.

조윤희 씨는 지난 22일(금) 서울 가정법원에서의 이혼 조정 절차를 통해 이동건 씨와 이혼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두 사람의 결혼을 축하해 주시고 응원해 주신 분들께 갑작스러운 소식을 알려드리게 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조윤희 씨는 앞으로도 좋은 활동으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둘 사이에 2017년에 딸이 태어나서 딸의 양육권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딸의 양육권은 조윤희가 가져갔다고 하네요.

 

이동건 프로필

이동건 나이 - 1980년 39살

키 - 183센치

 

이동건 학교

-휘문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 중퇴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중퇴

-경희사이버대학교 정보통신학과 중퇴

 

*3연속 중퇴 이건 또 특이 이력이네요

 

 

조윤희 프로필

직업- 배우

조윤희 나이 1982년생 37살

키 - 170센치

 

조윤희 학교 

- 이매중학교

- 수내고등학교

- 동덕여자 대학교 방송연예학 전공

 

조윤희 데뷔 

1999년 이수영 M/V 'I Believe'

 

조윤희 과거

조윤희는 고등학생 때 패션 전문 잡지의 모델로 시작했어요. 

이후 뮤직비디오에 나오면서 광고와 시트콤등 신인으로서 빠르고 활발하게

활동 영역을 넓히며 당시 한미모 한다는 말 들으며 주목을 받고 꾸준히 활동을 이어갔다. 

 

특이사항으로 이수영의 뮤직비디오에 엄청 많이 출연했다.

I Believe
그녀에게 감사해요
차라리
라라라

Goodbye
덩그러니
여전히 입술을 깨물죠
광화문 연가

무려 9편의 뮤직비디오

뭔일이죠? ㅎㅎㅎ

 

 

조윤희의 인스타그램은 현재 비공개 상태이에요.

조윤희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mixnutcookie/

 

이동건은 인스타그램 없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