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 트렌트/깜짝뉴스

동대구역 우한 '몰카 유튜버' 정체 (놀라운 6분의 해명)

by .Blog 2020. 1. 30.
반응형

전세계적으로 중국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aka 우한폐렴)로 인해 감염에 대한

극심한 공포를 떨고 있는 이 시국에 이를 소재로 이용하여 인터넷 상에서 큰 소동이 있었다.


동대구역 우한 폐렴 몰카 내용

 

대낮에 감염자로 보이는 사람이 두명의 방진복을 입은 사람이 불러도 

이에 응하지 않고 도망가고 다시 방진복의 사람들은 의심 환자를 추격하는

도주 모습을 동대구 역 근처를 지나는 시민들이 많이 보게 되었다.

 

사람들은 이를 몰카로 인식하기보다는 진짜 실제 상황일 수 있다는 생각에

공포에 떨거나 걱정을 했을 것이다. 이를 본 시민 들은 이 장면을

사진으로 찍어 경찰에 신고하거나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리는 등의 소동이 있었다.  

 

유튜버 4명의 이런 추격전 촬영에 결국 신고를 받고 경찰이 출동하였으며 

경찰은 엄중히 경고 후 귀가 조처 했다고 한다. 

 

 


동대구역 우한 폐렴 추격 몰카 소동 유튜버의 정체

 

몰카 영상을 찍어 사람들의 반응을 올리는 

'비슷해보이즈'라는 채널의 유튜버로 (허슬러)

구독자는 58만 명이며 현재 구독자 수는 유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 일이 본격적으로 퍼지고 기사화 되고 난 후에

이번 동대구역 우한 폐렴 추격 몰카 소동을 일으킨 비슷해보이즈입니다

라는 제목의 해명 형식의 영상이 올라왔는데

 


 

비슷해보이즈 허슬러 사진   

 

 

 

동대구역 우한 폐렴 몰카 유튜브 해명 내용 요약

물의를 일으킨 유튜버가 우리이다
아이디어를 짜면서 이런 소동이 벌어질 지 예상 못했던 것은 아니다
서둘러 해명을 하려 했으나 뉴스 기사와 질타에 무섭고 떨렸다.

실제 영상은 기존 몰카와 다른 의도를 갖고 있었다. 우리 뜻은 그런게 아니였다. 

미완성이지만 일부 보여주겠다.
- 몰카 영상 나옴-  (몰카 이후 마스크 나눠줌)

마스크의 중요성에 대해서 강력한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다. 
사람들에게 우한폐렴 이슈와 키워드를 이용할 마음은 없었다.


그만 유튜브를 하게 되더라도 무엇을 하려고 했는지 알리고 싶어
영상을 제작하였다. 

 

나름 이유가 있었다는 영상이였으나 사람들의 반응은 아주 차가웠다. 

이런 해명으로 끝날 일?, 여러분 구독취소하세요 신고하세요,
공익성 목적이면 광고를 없게 해라, 사과는 없고 변명만 있네

이런 영상에 무슨 브금을 넣어?, 사과 동영상에 브금으로 감성을 듬뿍 담았네 등

 

해당 영상은

조회수 5만, 좋아요 650여개, 싫어요 4천여개 인 상태로 있다가

13시 30분에 해당 영상이 삭제 되었다.

 

아마 다시 만들어 올릴 것으로 보인다.

 


 

동대구역 우한 폐렴 몰카 유튜브 채널 주소

https://www.youtube.com/channel/UC-SVkRherfQWgykotnw_ixg

 


비슷해보이즈 인스타그램 주소

https://www.instagram.com/similarboys/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공포에 떨고 있는 가운데

이런 유튜브 영상 촬영은 적절하지 않았다는 많은 의견이 계속 되고 있어

해당 논란은 그리 쉽게 사그러들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


댓글